real story [ 30. 길을 찾는 자를 만나다 ]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해서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자주 사진 여행을 다녔다. 학교에서 우연히 만난 동아리 후배와 사진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데, 지나가던 또 다른 친구도 합세했다. 또 다른 사진 여행을 계획하게 됐다. 이야기가 길어지자 한적한 벤치를 찾아 이야기를 이어 갔다. 지나가던 사람들이 우리에게 길을 물어 왔다.

 

세 번이나 사람들이 길을 물어 오는데, 조금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람들이 잘 오지 않는 외진 곳이었고, 사람들도 굳이 우리가 있는 곳까지 와서 길을 묻는 것도 신기했다. 후배와 먼저 헤어지고, 함께 있던 다른 친구가,“야, 이상하지 않아? 뭐지? 왜 사람들이 자꾸 우리에게 길을 묻는 걸까? ”친구의 말이 마치 답으로 들렸다. 다음에 후배를 만나면 한번 인생길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 보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 후배를 우연히 만났을 때, 자연스럽게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후배는 올해 초부터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되는지 유난히 생각이 깊어졌다고 했다. 최근에는 그 생각에 너무 깊이 고민 하다가 질식할 것 같았다고 했다. 그래서인지 인생을 더 제대로 살고 싶다고 말했다. 자연스럽게 하나님을 증거했고, 후배는 성경을 한번 배워 보고 싶다고 했다.

 

며칠 뒤 수요예배 설교 말씀 중에 ‘길’에 대한 말씀이 나왔다. 인생길을 몰라 방황하고 있는 자들에 대한 말씀이었다. 후배 생각이 나서 이 말씀을 전해 주어야겠다는 강한 감동이 왔다. 하지만 감동받았던 것을 까맣게 잊고, 후배에게 어떤 강의를 하면 좋을까 하고 다시 고민했다. ‘주님, 제가 후배에게 어떤 말씀을 전하면 좋을까요? 제발 가르쳐 주세요! 네?’라고 기도를 마치고 카페를 나가려는데 귀여운 꼬마가 웃으며 달려왔다. 순간 기도했던 것이 생각나 물끄러미 바라보았다. 아이의 티셔츠에 영어로 된 ‘Way’라는 글자가 눈에 확 들어왔다. ‘아! 이 후배는 길 과 뭔가 사연이 있나 보다. 오늘 길에 대한 말씀을 해 주어야겠구나’ 하고 수요말씀을 잘 정리해서 전해 주었다.

 

우연히 만나서 사진 여행에 대해서 이야기했던 날, 길을 물으러 온 사람들이 많았던 게 왠지 감동이 되어서 ‘길’에 대한 말씀을 찾아 전해 주었다고 했다. 그랬더니 후배가 오늘따라 자기에게 길을 물어 오는 사람들이 많았다는 거다. 외국인까지 자기에게 와서 길을 물어보기에 ‘왜 다들 나한테만 와서 길을 묻지? 내가 그렇게 쉬워 보이나?’ 하고 화까지 조금 났다고 한다. 꼬마의 티셔츠에 있었던 ‘Way’라는 글자가 눈에 확 뜨인 사연도 이야기해 주었더니 후배는 엄청난 반응을 보이면서,“우와~~ 저 소름이 돋아요! 제가 사실은 3년 동안 하나님께 기도했었거든요. 제발 길을 보여 달라고… 만일 길을 보여 주신 다면 그 길대로 살겠노라고. 그 길을 따라서 살면서 변하지 않겠 다고 기도했어요.”라고 하는데, 전율이 느껴졌다. 3년 동안 간절하게 기도했지만 응답이 없어서 하나님이 자신을 떠났다고 오해했다고 한다. 하나님을 외면하고 죄책감을 가진 채 살아가던 후배가 새롭게 하나님을 만나는 기쁨의 시간이었다. 간절한 기도를 들으신 하나님이 그의 소원대로 올바른 ‘길’로 인도해 주신 것을 깨닫고, 열심히 성경공부를 했다. 하나님을 실!체! 로! 느껴 가는 모습을 보면서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어느 누구에게는 3년이나 간절히 찾아서 받은 인생길! 내가 지금 걷는 이 길이 그러하다는 것을 깨닫고, 가치를 잊으면 안 되겠다는 다짐을 한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